농협 하나로유통, GS리테일과 업무협약 체결

  • 입력 2020.11.29 18:00
  • 기자명 박경철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박경철 기자]

지난 23일 김병수 농협 하나로유통 대표이사(오른쪽)와 조윤성 GS리테일 사장이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3일 김병수 농협 하나로유통 대표이사(오른쪽)와 조윤성 GS리테일 사장이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농협 하나로유통과 GS리테일(사장 조윤성)이 지난 23일 서울 신촌 농협 하나로유통 본사에서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농협 하나로유통은 국내 편의점업계 1위인 GS리테일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도시락 등 신선편의형 상품을 공동으로 기획하고, 12월 초 수도권 하나로마트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점차 전국으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양사 MD(상품기획자)가 가공식품 및 생활용품 등의 다양한 상품을 공동으로 기획·개발해 생산물량은 늘리고 원가는 절감해 소비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해외소싱(해외 원재료 물품 매입) 공동추진, 배송구조의 상호 공유 등 협력이 가능한 부문을 적극 발굴해 확대할 계획이다.

김병수 농협 하나로유통 대표이사는 “농협은 1차 농산물 뿐 아니라 고객 실생활에 필요한 2차 상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을 늘 모색해 왔으며, 특히 GS리테일과의 협력은 고객가치를 높일 수 있는 첫 발걸음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양사가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