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차 농업과학기술 연구개발 계획’ 확정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개편 후 첫 심의회의 열려
보건의료·환경·농업 3개 분야 기술개발 계획 의결

  • 입력 2018.05.04 10:31
  • 수정 2018.05.15 15:54
  • 기자명 장수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장수지 기자]
 

대통령 직속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가 지난달 25일 서울 정부청사에서 제1회 심의회의를 열고 보건의료·환경·농업 등 3개 분야의 중장기 기술개발 계획을 심의·확정했다.

심의회의는 기존 국가과학기술심의회가 대통령을 의장으로 하는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와 지난달 17일 통합·개편된 후 처음으로 개최됐다. 회의는 염한웅 부의장 주재로 기재·교육·과기정통·산업·중소벤처부 장관과 과기보좌관 등 6명의 정부위원 및 민간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보건의료기술 육성 기본계획 △제4차 환경기술·환경산업·환경기술인력 육성계획 △제7차 농업과학기술 중장기 연구개발 계획 등 3개 안건을 다뤘다.

농업 분야의 경우 「농촌진흥법」에 따라 농촌진흥청이 계획을 수립·추진했으며, 오는 2027년까지 농업과학기술 혁신을 통한 국민 삶의 질 향상 및 농업·농촌 지속발전을 목적으로 한다. 계획은 △농업과학기반기술 △식량의 안정공급 및 부가가치 제고 기술 △원예특작 품질 고급화 및 부가가치 향상 기술 △지속가능한 축산 기술 등의 개발에 초점을 맞췄다.

농진청은 농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농작업 자동화 및 밭농업 기계화, 농작업 재해 예방 기술 개발로 농업인 안전복지를 확대하고 농업·농촌 삶의 질 향상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심의·의결된 세 안건은 5월 중 통합자문회의 위원 전체가 참석하는 전원회의를 통해 확정된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