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6차산업 K-farm 페스티벌’ 개최

  • 입력 2016.10.17 11:22
  • 수정 2016.10.17 11:29
  • 기자명 박경철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박경철 기자]

농협은 지난 15일 6차 산업화 제품 판로 확대를 위한 ‘농업에 파란을 일으켜라! 6차산업 K-farm 페스티벌’ 개장식을 개최했다. (사진 왼쪽에서 다섯 번째 김학용 의원, 여섯 번째 이준원 농식품부 차관, 일곱 번째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는 6차산업화 제품 판로 확대를 위한 ‘농업에 파란을 일으켜라! 6차산업 K-farm 페스티벌’을 지난 15일 안성팜랜드에서 개최했다.

농협은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로 만든 6차산업화 제품을 제값 받고 판매 될 수 있는 장을 만들기 위해 기획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15일 개장식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6일까지 한 달 동안 안성팜랜드 광장에서 매주 주말마다 열린다.

농협은 개장식에서 우리쌀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촉진을 위해 안성팜랜드 방문객에 홍보용 우리쌀 2,000개와 소개책자를 무료로 배부하는 등 우리쌀 애용 운동도 함께 펼쳤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우리 농민들이 생산한 1차 농산물과 6차산업화 제품을 제값 받고 판매될 수 있도록 도와드려 강소농으로 육성하고자 최선을 다 하겠다”며 “앞으로 전국의 6차산업협의회와 연계해 전국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개장식엔 이준원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안성시장, 시의회 의장, 도시소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한편, 지난 7월 20일 개원한 농협창조농업지원센터는 농식품 아이디어 허브, 창조농업의 요람을 비젼으로 창조농업 경영체 육성과 농업의 부가가치 제고를 위한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농식품 아이디어 발굴 및 사업화, 창업지원, 판로·금융지원, 현장체험형 창조농업교육 등 농업과 아이디어·기술과의 만남이 경쟁력으로 이어 질 수 있도록 활동해 왔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