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도농협동연수원 ‘찾아가는 농심토크’ 과정 개설

  • 입력 2016.07.24 12:38
  • 수정 2016.07.24 12:39
  • 기자명 박경철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 도농협동연수원이 도시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농심(農心)토크’ 과정을 개설하고 지난 15일 농협 고양유통센터에서 첫 교육을 시작했다.

농협 도농협동연수원은 ‘찾아가는 농심토크’를 통해 도시민에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농업·농촌에 대한 다원적 기능과 농촌 관광 등을 도심에서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첫 교육에선 차현재 셰프가 제철농산물을 이용한 요리를 시연하고 농산물에 대한 이야기(You are what you eat)와 본인이 직접 체험한 도시농업 사례를 소개했다.

더불어 농협 유통센터에선 ‘내가 선택한 농산물에 담긴 이야기’라는 주제로 유통센터 고객들과 함께 농산물이 나에게 오기까지의 과정, 간단한 요리 레시피, 수입농산물과 국산농산물의 구별법, 농산물에 대한 이해, 먹거리 보존법 등을 공유했다.

오는 9월 10일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청년농부 창업과 도시농업’이라는 주제로 △농업 6차산업화의 의미 △농업에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방안 △도시에 전원생활 꿈꾸기 △꽃꽂이와 원예치료 △주말농장 이용하기 등의 내용을 나눈다.

이어 24일엔 대원농장에서 ‘농업! 은퇴 후 삶의 대안이 될 수 있는가?’라는 주제로 △은퇴 후 일자리가 필요한 이유 △귀농·귀촌에서 실패(성공)한 사례와 그 이유 △행정기관과 농협에서 제공하는 지원책 △은퇴 후 성공적인 삶을 위해 해야 할 일 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김육곤 농협 도농협동연수원 원장은 “찾아가는 농심토크를 통해 도시민이 우리 농산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농업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과 도시 농업 실천방안을 배우며, 성공적인 귀농·귀촌 방안 등을 알아보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