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농촌 팜스테이 마을로 오세요~”

  • 입력 2015.07.14 17:45
  • 수정 2015.07.14 18:06
  • 기자명 홍기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홍기원 기자]

농업‧농촌 관련단체들이 우리 농촌에 여름휴가객을 유치하고자 서울에 모여 캠페인을 벌였다.

▲ 전국팜스테이협의회와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 회원들이 14일 오전 서울 광화문 동아일보사 앞에서 농촌 팜스테이 마을을 알리는 홍보물을 나눠주고 있다. 농협중앙회 제공

전국팜스테이협의회,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 대표단과 회원 120여명은 14일 서울 광화문 인근에서 시민들에게 여행용품과 팜스테이마을 홍보물을 나눠주는 캠페인을 치렀다. ‘떠나요 농촌바캉스, 팜스테이 마을로 오세요’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도시와 농촌이 구분 없이 모두 농촌경제 살리기에 뜻을 같이 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엔 고향을생각하는주부들의모임(대표 김순희)과 한국농촌사랑방송예술인공동체(대표 임병기) 회원 30여명도 참여해 올해 여름휴가를 농촌에서 보내 농업‧농촌에 희망을 불어 넣어달라고 호소했다.

유종욱 전국팜스테이협의회 대표는 “메르스가 농촌에 미친 영향이 매우 심각하다”며 “방문‧숙박‧체험 등 대부분이 취소되고 예약을 꺼리고 었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박태식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 이사(농협중앙회 상무)는 “농협도 ‘범농협 임직원 여름휴가 농촌에서 보내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임직원의 올해 휴가를 더 일찍, 더 많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 독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