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6차산업화 벤처창업 경진대회 열린다

  • 입력 2014.09.06 23:26
  • 기자명 전빛이라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장원석)이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과 함께 2014 농식품 6차산업화 아이디어·기술기반 벤처창업 경진대회를 연다.

이번 경진대회는 오는 30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평가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참가분야는 농자재·농기계·농업IT, 종자분야와 국산 농산물을 주원료로 한 식품·바이오·축산·식량·원예분야, 그리고 농업생산과 2·3차 산업이 융복합된 6차산업화 분야이며, 농축식품분야의 창조적 아이디어 및 기술기반 창업아이템, 농업생산과 타산업간 융복합된 6차산업화 창업아이템을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개인 또는 팀을 구성해 농식품 분야로 창업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와 창업 2년 미만인 기 창업자로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 모두 참가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창조경제타운(www.creativekorea.or.kr), 농촌진흥청(www.rda.go.kr), 농업기술실용화재단(www.fact.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식 및 사업계획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하면 되며, 창조경제타운(www.creativekorea.or.kr)이나 우편을 이용해 접수할 수 있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며 농촌진흥청의 경영컨설팅 및 상품화 기술개발 지원, 시군 농산물 종합가공센터와 연계한 시제품 제작, 그리고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역외창업보육지원을 받게 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