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급식 매도세력 응징해야

  • 입력 2014.06.01 11:02
  • 기자명 한국농정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4 지방선거를 코앞에 두고 후보들의 선거운동이 한창이다. 이번 선거는 선거를 앞두고 세월호 대참사가 일어나 차분하고 엄숙하게 진행되는 듯했다. 대참사로 말미암아 정치 일정이 중단되어 각 당의 후보공천이 늦어지고, 국민적 추모 분위기 속에서 조용한 선거가 되는 듯했다.

그러나 투표일이 다가오면서 선거운동원들의 율동과 로고송 등이 사라져 외형적으로는 차분한 듯하나 내용적으로는 비방과 흑색선전이 난무하고 있다. 문제는 여당인 새누리당이 앞장서서 선거를 혼탁하게 만들고 있다는 것이다. 당초 선거 압승을 예상했으나 세월호 참사로 정부 여당의 무능과 무책임에 대한 국민적 질타가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되자 주요 후보의 패색이 짖어가면서 새누리당 주요 후보들의 흑색선전은 점입가경이다.

특히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인 정몽준 후보의 친환경 학교급식에 대한 매도는 도를 넘고 있다. 감사원의 감사 결과를 왜곡해 ‘농약급식’이라는 선정적 표현을 써가며 친환경 급식을 매도하고 있다. 참으로 개탄스럽다. 아이들의 학교급식에 어떻게 하면 더욱 안전하고 질 좋은 식재료를 공급할 것인가를 경쟁해야 하는 것이 어른들의 도리이고 정치 지도자의 당연한 책무일 것이다. 그런데 선거 때마다 친환경급식을 매도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엔 도를 넘어 ‘농약급식’이라는 표현까지 끌어다 붙였다. 오로지 득표를 위해 사실을 왜곡 과장한 채 공격의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또한 상대가 하는 일은 무조건 배척하는 단세포적 사고가 팽배하다. 지난 서울시 교육감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문용린 교육감은 친환경 급식을 배척하기 위해서 농약도 과학이라는 주장까지 펼치지 않았는가. 친환경 급식이라는 진보진영의 아젠더를 용인하지 않겠다는 정략적 사고의 결과이다. 결국 공공기관인 서울친환경유통센터가 공급하고 있는 식자재를 민간업체 즉 자본에 넘겨주고 친환경 농산물이 아닌 농약 사용이 허용되는 GAP 인증 농산물로 공급하겠다는 취지다. 정치인들이 의식이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데 있지 않고 승패에만 집착한 결과다.

결국 이것을 바로 잡을 수 있는 것은 국민의 선택 밖에 없다. 이번 선거를 통해 친환경 급식을 매도하는 세력에 대해 철퇴를 내려야 한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