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T, 재단 고유기능 활용해 재능기부

IT프로보노 창단, 기술이전 업체 홈페이지 제작 도와

  • 입력 2013.11.24 10:36
  • 기자명 전빛이라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FACT)이 재단의 고유기능과 특성을 활용해 사회적 책임 및 고객만족경영 기본계획을 새롭게 수립했다.

재단은 이를 위해 우선 기존 사회공헌 활동을 사회적 책임과제, 사회공헌활동, 고객만족도 제고활동으로 구체화하고 해당 부서별로 15명의 담당자를 지정, 재단이 수행하는 고유 업무나 경영자원과 관계된 사회적 책임과제를 추진토록 했다.

앞서 지난 2011년 12월에는 재단 정보화 부서인 정보관리실에서 FACT IT프로보노를 창단, 정보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

프로보노는 라틴어로 ‘공익을 위하여’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FACT IT프로보노를 통해 재단 정보관리실 직원과 외부 IT프로보노 위원이 해마다 노인복지관 및 특수시설, 재단 기술이전 업체를 대상으로 재능 기부를 하고 있다.

처음 10여명에 불과했던 인원은 현재 20여명까지 확대됐으며, 홈페이지 제작 및 교육, 인터넷·스마트폰 교육, 사랑의 PC나누기, PC수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재단 기술이전 업체에 홈페이지 제작기술을 지원하는 등 재단의 고유한 특성을 살려 사회적 책임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정보관리실 구자헌 선임연구원은 “앞으로는 일자리 창출이 중요한 이슈인 만큼 재단 창업보육업체를 중심으로 맞춤형 창업 정보서비스 및 ICT 역량강화, ICT 홍보지원 등에 보다 집중할 계획”이라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체계적인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강조했다.

 <전빛이라 기자>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