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베트남에 사무소 개소

양국 농업협력 본격화

  • 입력 2013.10.19 23:17
  • 기자명 김명래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가 신임 이상무 사장 취임이후 베트남 정부와의 농업·농촌 개발분야 협력 방안을 구체화하고 있다. 농어촌공사 이상무 사장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베트남을 방문해 베트남 주재 사무소를 개소하고, 베트남 주석과 만나 양국간 농업분야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번에 개소한 베트남 주재사무소를 거점으로 수자원 개발 및 관개배수, 토지정보시스템 등 농촌개발 분야의 해외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대외협력경제기금(EDCF), 한국국제협력단(KOICA),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FAO) 등 현지 주재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는 관련기관들과 협력을 통해 양국간 농업농촌 협력을 대폭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농어촌공사는 1972년부터 메콩델타홍수조절사업, Ya-Soup 종합개발 등 9개 사업에 참여한 데 이어 지난해 9월에는 베트남 정부와 농업·농촌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지난 8월에는 아프리카 DR콩고의 상수도 공급을 위한 ‘렘바임부 정수장 건설사업’ 수주에 이어 지난 10일 대외경제협력기금(EDCF) 차관사업 역사상 최대 규모인 ‘필리핀 할라우강 다목적사업’ 설계감리 부문을 수주하는 등 국내외 농업기반 분야 전문기술을 해외에 수출해 외화를 벌어들이고 있다. <김명래 기자>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