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서울시에 돼지고기 35톤 기부

전국 지자체에 400여톤 전달 계획

  • 입력 2013.02.08 21:09
  • 기자명 김희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4일 서울시 신청사에서 ‘한돈 희망돼지고기’전달식을 진행했다. 한돈자조금은 서울시를 비롯해 지자체에도 400여톤의 돼지고기를 전달할 계획이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모)는 설 명절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나눔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 4일 서울시에 1억원 상당의 ‘한돈 희망돼지고기’를 전달했다.

한돈자조금이 서울시에 기부한 돼지고기는 국내산 돼지고기 뒷다리살 35톤 규모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것과 동시에 구제역 이후 지속적인 저돈가 문제로 고통 받고 있는 한돈 농가들을 돕기 위한 자리로 마련된 것이다. 이는 서울경기양돈농협을 통해 구입한 물량이다.

서울시에 전달된 돼지고기 뒷다리살은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로 전달, 서울 광역푸드뱅크센터를 거쳐 도움이 필요한 주변 이웃들에게 전달된다. 또한 한돈자조금은 서울시 뿐만 아니라 10억원 상당의 한돈 뒷다리살 400여톤을 전국 시·도청 사회복지과에 전달해 소외계층을 위해 지원할 계획이다.

이병모 위원장은 “온 가족이 함께 따뜻한 온기를 나눠야 할 명절에 사회적으로 소외된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따뜻함을 나눌 수 있도록 한돈 희망돼지고기를 전달하게됐다”며 “한돈 농가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시청 신청사에서 진행된 기부 전달식에는 기동민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을 비롯해 황용규 서울사회복지협의회장, 이병모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 이정배 서울경기양돈농협조합장 등이 참석했다. <김희은 기자>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