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축산물이 한자리에

농식품부,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 개최

  • 입력 2012.10.22 09:24
  • 기자명 김희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축산업계 축제의 장인 ‘2012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이 17일부터 4일간 aT센터에서 개최됐다.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서규용)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2003년부터 매년 개최됐고, 생산에서 도축, 가공, 유통, 판매 전 단계에 걸쳐 관리가 우수한 대한민국 최고 브랜드 축산물이 한 자리에 모였다.

▲ 17일 aT센터에서 열린 ‘2012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에서 남성우 축산경제 대표(왼쪽), 개그우먼 신보라, 오정규 농식품부 제2차관이 육개장 배식을 함께 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업체들은 축산물을 최고 50%이상 할인 판매하고 특별경매를 실시해 방문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제공했다. 또 축산물 홍보와 소비확대를 위해 할인권도 배부했다.  개막일인 17일에는 개그콘서트 ‘용감한 녀석들’에 출연하고 있는 신보라와 박성광이 무대에 올라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 홍보에 나섰다. 또한 남성우 축산경제 대표와 오정규 농식품부 제2차관이 신보라와 함께 육개장 배식을 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축산관련 협회, 축산물품질평가원 및 HACCP기준원 등의 유관기관에서는 올바른 축산물 소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도 했다. 밖에도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사생대회, 전통놀이, 우유 아이스크림 만들기 등 관람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도 마련됐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