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농촌, 미래 성장동력”
“아름다운 농촌, 미래 성장동력”
  • 관리자 기자
  • 승인 2007.11.05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7 농촌어메니티 환경설계 공모전’ 열려

농촌진흥청(청장 김인식)과 한국농촌공사(사장 임수진), 한국농촌계획학회(회장 이정재 서울대 교수)는 지난달 30, 31일 양일간 서울 양재동 aT에서 ‘인간·자연·전통이 조화로운 아름다운 농촌’을 테마로 ‘2007 농촌어메니티 환경설계 공모전’을 개최했다.

▲ 지난달 30일 aT센터에서 열린 ‘농촌어메니티 환경설계공모전’에서 김인식 농촌진흥청장이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2003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5회를 맞는 이번 공모전에는 대학생, 일반인,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지난 6∼9월 공모하여 우수 작품으로 선정된 ‘농촌마을어메니티 환경설계 작품’과 ‘예쁜마을 사진작품’ 및 우수 연구성과물 등 1백60여점이 전시됐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는 ‘강당골 강당계곡 물빛 별빛 마을(경희대학교)’, ‘AgriPermanent(서울대학교)’, ‘情(한국전통문화학교)’, ‘포도향을 바람에 담다(서경대학교)’, ‘오계(배재대학교)’, ‘원님이 들려주는 원골마을 이야기(한동대학교)’ 등 농촌 마을을 대상으로 한 작품들이 주목을 끌었다, 이들 작품들은 다양한 접근방법으로 지속가능한 농촌어메니티자원의 관리 및 개발 모델을 제안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예쁜마을 사진 부분에서는 ‘마을전경’·‘관광명소’, ‘전통 담장’ 등 지역 주민들이 스스로 가꾸어오면서 자랑으로 여기는 정겹고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마을경관 사진이 전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