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충목 대표 석방하라"

국가보안법 폐지, 국정원 해체
농민·시민 등 5백여명 진보연대 결의대회

  • 입력 2010.07.03 21:28
  • 기자명 최병근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정보원 직원, 홍제동 대공분실 직원, 경찰 등이 지난달 29일 한국진보연대 한충목 공동대표, 정대연 전 집행위원장, 최영옥 자주통일위원회 부위원장의 자택과 한국진보연대 및 진보사랑 사무실을 압수수색하자 시민사회단체가 이를 강력 규탄하는 한편 한충목 한국진보연대 공동대표의 석방을 촉구했다.

한국진보연대는 3일 서초구 소재 국가정보원 앞에서 ‘조작수사, 책임자 처벌 한국진보연대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5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집회에서 참석자들은 민족과 통일의 적 국가보안법과, 조작수사를 일삼는 국가정보원을 역사의 쓰레기통으로 쳐넣고 통일조국을 위해 나가자고 결의했다.

이들 참석자들은 또 “이명박 정권과 그 하수인들의 운은 다했다”라며 “이를 막으려 아무리 공안의 칼날을 휘둘러봐야 벌버둥일 뿐이다. 이 정권이 끝나는 날, 이명박 정권과 국정원은 그간 저지른 모든 반민족, 반민주 죄악에 대해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홍희덕 민주노동당 의원은 “한민족이 분단된 나라가 우리나라 말고 또 어디 있냐. 부끄럽게 생각하는 집권세력이 되어야 한다”라고 지적하며 “우리 모두 단결해서 이명박 정권이 정신을 차리도록 또 통일운동이 활발하게 펼쳐질 수 있도록 힘차게 투쟁하자”고 호소했다.

이정희 의원도 참석해 “국가보안법이 적용되지 않는 곳이 없다. 국가보안법을 반드시 폐지시키겠다.”고 다짐했다.

서정길 전농 전북도연맹 의장도 참석해 “우리 농민들은 북측에 농사 잘 지으라고 비닐을 보냈다. 또 북쪽 동포들 배 굶지 말라고 쌀을 보냈다. 대북 쌀 지원을 법제화해서 북쪽으로 보내주라고 만날 떠들고 다닌다. 이런 것들 모두가 국가보안법에 걸리는 것 아니냐”라고 국정원을 비꼬았다.

이들 참석자들은 결의문을 통해 ▷조작수사 국정원 해체 ▷한국진보연대 탄압 저지 한충목 대표 석방 ▷국가보안법 앞세운 공안탄압 분쇄 등을 결의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