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aT, 전략작물 소비 활성화 위한 할인전 진행
네이버·쿠팡 등 4개 온라인 쇼핑몰서 국산밀·콩·가루쌀 제품 구매 시 30% 할인
2025-11-16 장수지 기자
[한국농정신문 장수지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홍문표, aT)가 전략작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2025 전략작물 활용제품 온라인 할인기획전’을 진행한다. 할인기획전은 14일부터 28일까지 약 2주간 11번가·네이버·오아시스·쿠팡 등 4개 온라인 쇼핑몰에서 진행된다.
농식품부와 aT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전략작물 제품화 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된 제품의 소비 확대에 방점을 두고 있다. 기획전에서는 소비자가 전략작물 제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3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전략작물 제품 구매를 원할 경우 각 쇼핑몰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 배너 광고 등을 통해 기획전 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 쇼핑몰에 따라 판매자 할인과 정부 할인 30%가 중복 적용되는 경우도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을 전망이다. 다만 할인 한도는 계정당 2만원으로 제한되며, 예산 소진 시 할인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할인이 적용되는 행사 제품은 △하림 사골쌀라면(하림산업) △미성분식 짱돌떡볶이 밀키트(지룩) △유기농 영양 12곡 선식(아인스) 등이며, 이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빵류, 과자류, 면류 제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문인철 aT 수급이사는 “생산과 소비가 균형을 이뤄야 지속가능한 전략작물 산업 발전이 이뤄질 수 있다”며 “건강한 국산 전략작물로 만든 제품들의 소비 확대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