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 개최

농림·축산·식품 분야의 다양한 일자리 정보 제공

2019-08-21     장희수 기자

[한국농정신문 장희수 기자]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 농식품부)는 오는 30~31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19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박람회에는 한국농어촌공사·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한국마사회 등 공공기관 19개와 농협 계열사 20, 농림축산식품 분야 민간기업 100여개 등 총 140여개의 기관과 기업이 참여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동원F&B·우아한형제들·파리크라상 등 업계 선도 민간기업들의 참여가 예정돼 이목이 집중된다.

이번 박람회에선 청년층에게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공개채용설명회와 토크콘서트 등이 열린다.

공개채용설명회에선 구직자들의 관심이 높은 12개 기업·기관의 채용담당자가 직접 채용정보 및 업무 특성 등을 소개하고 질의응답이 이뤄진다. 또한 푸드테크(Food-Tech)’분야 창업자 및 현업 종사자가 참여해 푸드테크창업 및 ICT 적용사례 식품소비트렌드 분석 및 식품·유통분야 일자리 전망에 관해 대화를 나누는 토크콘서트도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현장방문이 어려운 구직자들을 위해 공개채용설명회와 토크콘서트의 녹화영상이 박람회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공개채용설명회와 토크콘서트 사전신청은 20일부터 오는 28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박람회에 참여하는 기업과 기관들의 일정 확인 및 구체적인 문의사항은 박람회 사무국(1670-8218~9)과 홈페이지(www.agri-jobfair.kr)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