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사슴 정액 공급 협약

양록협회-한진곰사슴농장

  • 입력 2007.09.23 16:14
  • 기자명 관리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양록협회는 지난 18일 협회 회의실에서 올해 우수사슴 선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한진곰사슴농장(대표 한의석)과 ‘우수사슴 정액공급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우수사슴 선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한진27호’의 우수한 정액을 채취, 희망하는 양록농가에게 공급하게 됐다.

▲ 강준수 양록협회 회장과 한의석 한진곰사슴농장 대표가 18일 양록협회 회의실에서 우수사슴 정액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한의석 대표는 “몇년전부터 사슴개량을 통한 우수혈통 발굴만이 양록농가가 살 길이라고 생각했으나, 우수하다는 사슴의 정액을 구하기가 너무나 어려웠다”면서 “협회와 정액공급 협약을 체결한 것을 계기로 자신처럼 사슴개량을 위한 정액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가 없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양록협회 강준수 회장은 “정액을 채취하는 한진27호는 우수사슴 선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여 그 능력이 입증되었고, 정액을 희망하는 농가에게 선착순으로 3백두 분량의 정액을 우선 공급할 예정”이라면서 “농가의 호응도가 높으면 관련 규정 개정 등을 통해 내년 대회부터 대상사슴의 정액채취를 의무화하는 것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슴은 그동안 정부의 종축개량 대상축종에서 제외돼 사슴개량을 농가 스스로 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정액공급 협약으로 높은 생산성을 지닌 우수 사슴의 저변확대가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