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현장 모니터 최대한 지원”

농진청 지도력 배양 연찬회 개최

  • 입력 2007.09.15 11:20
  • 기자명 관리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청은 지난 11, 12일 양일간 라비돌리조트에서 영농현장에서 애로기술과 농촌지역의 발전을 위한 제안사항을 발굴하고 있는 ‘영농현장모니터위원’의 소속 연대감 확산과 지도력 배양을 위한 전국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에는 전국의 영농현장모니터위원 1백60명을 비롯해 각 시도 고객지원업무 담당자와 농진청 관계자 등 2백여명이 참석했다.

▲ 김인식 농촌진흥청장이 지난 11일 라비돌리조트에서 열린 영농현장모니터위원 지도력 배양을 위한 워크숍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
연찬회에서는 안진곤 농진청 고객지원센터 소장의 ‘농촌진흥사업 혁신 노력과 변화’ 등 실무 소개에 이어 김인식 청장의 우수 모니터위원에 대한 표창 수여 및 특강과 대화의 시간도 있었다.

김인식 청장은 “영농현장모니터위원은 정부의 농업시책과 농촌진흥사업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신속히 정보 확산에 힘쓰고 있다”고 치하하고, “객관성과 합리성을 지닌 여론지도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주길 당부한다”면서, 모니터 활동에 대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농진청이 지난해부터 추진하는 ‘영농현장모니터위원’제도는 지역의 농업발전을 위한 봉사를 원칙으로 하되, 지역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농업인 또는 영농을 하는 전직 농촌진흥공무원 중심으로 시군당 1명씩 선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들 영농현장모니터위원이 발굴한 문제기술과 제안사항은 농진청 고객지원센터 전화, 홈페이지나, 내방, 서신, 시군농업기술센터 등을 이용하여 통보하면 신속히 필요한 대책을 마련하여 해결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