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친환경 닭고기 ‘자연실록’ 출시

전 사육과정 완전 무항생제 실현
사육-가공-판매 이력관리 시스템 적용

  • 입력 2009.04.06 08:56
  • 기자명 원재정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빙 열풍을 타고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겨냥한 닭고기 제품이 나왔다.

(주)하림은 청정지역에서 마늘과 호유실 등 기능성 사료를 먹여 키운 친환경 닭고기 ‘자연실록’을 최근 출시하고 프리미엄 닭고기 시장을 새롭게 주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자연실록’은 지리산과 덕유산 일대의 청정한 지역에서 키운 닭으로, 마늘과 호유실 등 기능성 사료를 사용했을 뿐 아니라 병아리 때도 일체의 항생제를 주지 않고 키워 일반 닭과 차별화 시켰다. 또 사육-가공-판매 과정을 한 눈에 살필 수 있는 이력관리시스템을 도입하여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친환경 인증농가에서 전문 수의사와 친환경 사육 프로그램을 통해 엄격하게 관리하고 하림의 최신식 가공설비로 제품 생산단계에서도 철저한 품질관리가 이뤄진다.

‘자연실록’ 제품은 유통점용인 통닭 2종, 절단육 1종, 부분육 6종 등 3개 종류가 있고, 대리점용으로는 통닭 6종, 절단육 1종, 부분육(급식용) 25종 등 32개 종류로 나누어 유명 백화점 및 중소형 마트, 정육코너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하림 2본부장 이국진 전무는 “이번에 출시한 자연실록은 고품질, 친환경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줄 것”이라며 “신제품의 매출 확대를 위해 마케팅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또 “자연실록이 닭고기 소비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하림의 이미지까지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계기가 될 것”을 자신했다. 〈원재정 기자〉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