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물질 특허 이전”

농림기술관리센터 설명회 성료

  • 입력 2007.09.01 21:00
  • 기자명 관리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기술관리센터(소장 이규천)는 지난달 30일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농산업체 관계자 등이 참가한 가운데 기능성물질 분야의 신기술 이전 촉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농림기술개발사업을 통해 발생한 기능성 물질 관련 특허기술을 농산업체, 생산자단체 등 기술 수요자에게 온-오프라인을 통해 이전과 확산을 촉진하기 위해 열린 것으로, 기술을 개발한 연구자가 직접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설명회에서는 ▷감초 추출물을 함유하는 환경호르몬에 의한 독성 방어용 조성물(서울대 강경선 교수) ▷고구마 줄기로부터 페루릭산을 추출하는 방법(경상대 김선원 교수) ▷철의 흡수능이 개선되고,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간암억제효능을 갖는 무청농축물의 제조방법(한국식품연구원 김영진 박사) ▷상추 추출물로부터 분리한 화합물을 함유하는 심혈관계 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경희대 김지영 교수) 등의 특허기술이 발표됐다.

또 ▷아밀로이드 베타에 의한 뇌세포 손상 저해 활성을 갖는 금앵자 추출물(고려대 신동훈 교수) ▷도라지추출물을 함유하는 L-FABP 증강제 및 그 정제방법(고려대 조홍연 교수) ▷알코올성 간섬유화 예방 및 치료용 식물유래 추출물(고려대 조홍연 교수) ▷백강균 동충하초 균차체 및 자실체의 열수추출방법(중앙대 이찬 교수) 등의 기술도 소개됐다.

▶문의전화 02)2041-7525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