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농 시군농민회 소식

  • 입력 2009.02.02 18:26
  • 기자명 여주=김태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명기 이장협의회장에 감사패

▶경기=전농 여주군 농민회(회장 신동선)는 지난 22일 여주군 하리 농협에서 9기 2차년도 18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동선 회장은 “2009년 사업을 성과 있게 집행하여 더욱 자랑스러운 조직, 사랑 받는 조직, 신뢰받는 조직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여주군농민회는 올해 ▷한미FTA 국회비준 저지 ▷직불제 제도 개선, 쌀 목표가격인상 ▷농가부채 해결, 농산물 가격 보장과 농가 소득보장 벼 수매가 쟁취 ▷식량주권실현과 식량 안전성 확보 ▷협동조합개혁 투쟁 ▷임차농보호법 제정 운동 등의 사업을 벌여나가기로 했다. 한편 이번총회에서는 능서면 이장협의회 박명기 회장에게 농민회의 투쟁과 사업을 적극적으로 도와준 데 대해 감사패를 증정했다.  

〈여주=김태호 기자〉

 

영농지원 조례제정운동 전개

▶강원=정선군 농민회(회장 김영돈)는 16일 농업인 회관에서 회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8기 1차년도 총회를 가졌다. 김영돈 회장은 “농업을 등한시 해온 위정자들은 농자 천하지대본을 받아들일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농업에 대한 사명감과 자부심으로 일년을 살아가자”고 말했다.

총회에 참석한 농민들은 올 한해 사업으로 ▷영농지원조례 제정운동 ▷면지회 활성화사업 ▷통일쌀 운동 ▷2010년 지자체 선거투쟁 ▷농정신문 부수 확장 사업 등을 결의했다.

한편 총회에 참석한 정선군의회 최승준 의장은 축사와 함께 군 농민회의 농업예산 축소와 관련 해명을 했다.  

〈강원=허경 기자〉

 

진정 농민 위한 농협개혁 다짐

▶충북=전농 충주시농민회(회장 김준경)는 지난 16일 총회를 열고 올해 사업목표와 방향을 확정했다.

김준경 충주시농민회 회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열심히 투쟁하시는 회원여러분의 노고와 투쟁에 감사하다”며 “2009년에도 반 민생, 반 농민 정책에 맞서 열심히 투쟁하자”고 다짐했다.

이수근 전농 충북도연맹의장은 “어려운 환경에 주저하지 말고 더욱 열심히 투쟁하여 진정 농민을 위한 농협개혁과 반신자유주의 투쟁에 나서자”고 당부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이명박 정부의 반 민생, 반 농민 정책과 신자유주의의 반민중성과 야만성을 폭로하며 농협개혁과 6.15공동선언 및 10.4 선언이행 투쟁에 앞장 설 것을 결의했다.

신임 회장에 김남홍 씨 추대

제천시농민회는 지난 9일 총회를 열고 한미FTA저지와 농민생존권 투쟁에 적극 나설 것을 결의하는 한편 김남홍〈사진〉 씨를 신임회장으로 추대했다.

김남홍 신임회장은 “제천농민회가 맨 선두에서 한미FTA비준을 저지하고 농민생존권투쟁을 적극 펼치겠다”며 “이는 회장, 사무국장등 임원들만의 힘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고 회원모두가 힘을 모아야한다”며 회원들의 참여를 당부 했다. 

이수근 전농충북도연맹의장은 “시작하는 집행부와 회원들이 단결하여 지금까지 보인 제천농민회의 모범을 이어가길 바란다”며 축사를 마무리 했다. 또한 제천농민회는 2009년 사업계획을 심의, 확정하고 지자체를 비롯한 이명박 정권의 농업말살정책에 대응하여 강도 높은 투쟁을 결의했다.  

〈충북=유재권 기자〉

 

농업말살정책에 맞서 투쟁 결의

▶충남=서천군농민회(회장 배형덕)는 지난 20일 서천 문예의 전당 교육실에서 농민회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총회 참석자들은 올해 서천군민들과 함께 농업문제 해결과 지회 활성화 사업을 중점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의장을 맡은 배형덕 서천군 농민회 회장은 “정부의 농업정책은 참혹했다”며 “올해 회원들의 적극적 지지와 참여 속에 힘 있게 싸우는 서천군농민회로서 살아가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부여군농민회(회장 이건용)는 지난 22일 부여 농민회관에서 총회를 열고 2008년 사업보고, 결산보고와 2009년 사업계획 등을 승인했다.

이건용 부여군 농민회 회장은 이날 “군청 앞에 2백톤이 넘은 나락을 적재하며 힘차게 싸울 수 있었던 것은 모두 회원들 덕택”이라며 2009년도 이명박 정부의 농업말살정책에 맞춰 더욱더 열심히 살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는 용산 철거민 투쟁 희생자에 대한 추모도 진행됐다.  

〈충남=엄청나 기자〉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