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통일농업, 구체화한다"

대안농정연구개발단, 6차 워크숍 열고 새해 계획 확정

  • 입력 2009.01.12 17:33
  • 기자명 최병근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안농정연구개발단(이하 개발단)은 지난 12일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전여농, 회장 김덕윤) 사무실에서 6차 워크숍을 열고 지난 2008년 한 해 동안 벌여왔던 연구개발단의 사업을 평가하는 한편 2009년 사업 계획을 승인했다.

▲ 대안농정연구개발단이 지난 12일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회의실에서 '6차 워크숍'을 열고 있다.
참석자들은 올해 계획으로 정책역량을 강화하고 대안농정연구개발단의 연속성, 전문성, 구체성을 담보하기 위해 워크숍을 월 1회 개최하는 한편, 교수, 전문가의 강의를 최소화하고 개발단원의 조사와 연구 발제 및 토론을 중심으로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개발단은 특히 정책일꾼을 포괄한 정책일꾼학교를 개최해 관심 있는 회원들과 공동 워크숍을 진행하고 현재 인터넷 공간에 마련된 대안농정연구개발단 카페에서의 토론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또 지속가능한 국민농업, 통일농업에 대한 토론을 활성화하기 위해 대안농정연구개발단원을 우선으로 강사단을 조직하기로 했으며 현재 도별 1인씩 조직되어 있는 구성원을 참여희망자로 대상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대안농정연구개발단은 지역먹거리 등과 같은 활동이 도 및 시군농민회의 일상 사업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와 관련한 성공적인 사례를 실현하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벌여 나가기로 했다.

한편 대안농정연구개발단은 '(가)농업농민정책연구소'를 설립하자는 데 의견을 같이하고 이를 위해 향후 포괄적이고 구체적인 논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