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선인장 페스티벌’ 개최

9월1∼9일까지 일산 호수공원 주변서

  • 입력 2007.08.26 19:30
  • 기자명 관리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농업기술원 선인장연구소와 고양시는 오는 9월1∼9일까지 9일간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내 고양꽃전시관에서 ‘2007 선인장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개막식은 9월 1일 오후 2시에 소비자, 선인장연구회원, 유관기관 내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꽃전시관 제2전시실 입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선인장연구소와 선인장연구회는 전시관 입구에 선인장을 이용한 선인장동산 조경과 로고 등을 제작·전시하며, 희귀선인장 전시는 선인장연구회원이 소장하고 있는 희귀하고 평소에 보기 힘든 선인장과 다육식물 100여점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김병옥 사진작가가 촬영한 ‘신비로운 선인장의 세계’를 주제로 한 사진 30점도 전시되며, 선인장과 다육식물의 꽃을 이용한 압화작품도 전시된다.

이와 함께 제4회 선인장 작품 경진대회 및 선인장 아이디어 상품 경진대회도 열려 출품작이 페스티벌 기간 중 전시된다.

특히 선인장연구소에서 육성한 비모란, 산취, 소정 등 수출선인장 신계통 28계통과 로비비아 등 내수용 선인장 신계통 12계통을 전시하고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신계통의 선호도를 조사하는 품평회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선인장 압화, 기능성 상품, 아이디어 상품, 관련 농자재 등이 전시되고,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이용하여 관람객이 직접 작품을 만들어 보는 기회를 제공하며, 선인장 작품만들기, 선인장 재배기초,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이용한 절화작품 등을 주제로 한 세미나도 개최한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