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많이 먹고 화해하세요”

농협 사과전국연합회 ‘애플데이’기념행사 가져

  • 입력 2008.10.27 14:21
  • 기자명 관리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협과 사과전국협의회가 사과의 소비촉진을 위해 21일 서울 청계광장에서‘2008 애플데이’기념행사를 열고 있다.
“가을에는 맛좋고 몸에 좋은 사과 많이 드시고 서로 사과(謝過)하고 화해하세요”
농협과 사과전국협의회(회장 서병진, 대구경북능금농협 조합장)는 섬유질, 비타민C, 무기질 등이 풍부한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인 사과의 소비촉진을 위해 21일 서울 청계광장에서‘2008 애플데이’기념행사를 가졌다.

애플데이(10월 24일)는‘사과가 많이 생산되는 10월, 둘(2)이 서로 사(4)과하고 화해하는 날’로 “나로 인해 마음 아팠을 사람에게 사과하고 그 징표로 사과를 보내자”는 취지로 2002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올해로 7회째인 이날 행사에서는 애플데이 기념식과 함께 시민들에게‘화해의 사과’를 나눠 주었다.

또 ▷사과 신품종 전시 및 시식회 ▷각 지역별 대표브랜드 사과 전시회 ▷다양한 사과 요리 배우기 ▷사과와 화해 엽서쓰기 ▷동화나 역사 속 주인공들과 사진 촬영할 수 있는‘사과나라 포토 존’및 사과조형물 설치 ▷아카펠라 그룹 애플트리의 애플콘서트 및 작은평화예술단의‘Apple Song’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졌다.

이와 함께 21∼26일까지 6일간 전국 13개 농협판매장(양재·창동하나로클럽, 울산·김해·고양·성남·목포·달성·수원·군위유통센터, 충북유통, 부산경남유통, 대구경북유통)에서는 사과 특판행사가 열렸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