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 지원 최우선 할 터”

장일환 산림조합중앙회 회장 재선

  • 입력 2008.10.18 12:40
  • 기자명 연승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일환 회장
산림조합중앙회장 선거에서 장일환 현 회장이 재선에 성공했다. 지난 15일 산림조합중앙회는 회의실에서 회원조합장들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91회 임시총회를 열고 17대 산림조합중앙회장 선거를 실시했다.

이날 선거에는 기호 1번 장일환 현 중앙회장과 기호 2번 조충규 경남 의령군산림조합장이 후보로 나와 경선을 벌여 투표결과 장일환 후보가 총 144표 중 90표를 얻어 54표를 얻은 조충규 후보를 누르고 재선에 성공했다.

장일환 회장은 당선소감에서 “저를 다시 뽑아 주신 것은 앞으로 큰 힘을 모아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알겠다”며 “세계적인 금융위기이지만 산림조합 발전을 위해 조합장들의 힘을 모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 회장은 이번 선거에서 공약으로 산림업 대행 및 위탁 등의 산림산업 문제해결, 금융결제원 가입과 상호금융 지원 확대, 수익형 신사업 개발보급과 재정 지원, 조합 지원을 최우선으로 하는 중앙회로 개혁 등을 내세웠다.

재선에 성공한 장 회장은 재임기간 동안 어려움을 극복하며, 조직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왔으며, 특히 산림조합과 중앙회에서 30여년간 근무하면서 회원조합과 중앙회 업무를 자세히 파악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장 회장은 다음달 18일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것으로 알려졌다. 

 〈연승우 기자〉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