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약 석어 쓰기 이렇게 하세요

작물보호협, 농약혼용정보 발간

  • 입력 2007.08.20 09:39
  • 기자명 연승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약의 효과적인 섞어 쓰기를 위해 지난해 6년 만에 재 발간된 통합 농약혼용정보 책자가 올해에도 발간돼 올바른 농약 지도사업 및 농업인들의 약제선택에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국작물보호협회(회장 염병만)는 지난 7월말 농약의 올바른 혼용으로 약해사고를 예방하고 농촌일손 부족 경감에 도움을 주고자 그 동안 농약제조사별로 발간해 오던 각 회사별 혼용가부표를 취합 정리, 적용작물 및 약제를 대폭 보완한 ‘2007농약혼용정보’책자를 발간해 전국의 행정·지도기관 및 시판상, 농협 등에 배부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통합농약혼용정보 책자는 지난 2005년 10월, 농림부가 농약 섞어 쓰기에 있어 농업인이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작물보호협회와 농촌진흥청 등 관련 기관·단체들과의 협의회를 거쳐 작성, 배부키로 결정함에 따라 2년 연속 제작된 것으로, 앞으로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농약사용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작물보호협회는 지난 98년부터 3번에 걸쳐 농약의 등록시험기준과 방법(농촌진흥청 고시)에 따라 실시한 시험성적서를 근거로 작목별로 개별 농약의 혼용가능 여부를 표시한 통합농약혼용가부표를 발간했던 적이 있으나, 2002년부터 통합 발간을 중단함으로써 그동안 줄곧 농업인으로부터 통합혼용정보 책자 발간 요구를 받아왔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