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농업 가치와 의미 담은 기념일 지정, 함께해요!”

농진청, ‘치유농업의 날’ 기념일 및 표어 공모전 개최

  • 입력 2021.06.14 11:56
  • 기자명 장수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장수지 기자]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 농진청)이 ‘치유농업의 날’ 지정을 위해 치유농업의 가치와 의미를 담은 날짜와 표어(슬로건)을 공모한다.

지난 3월 25일부터 전면 시행된 「치유농업 연구개발 및 육성에 관한 법률(치유농업법)」에 따라 치유농업 산업화의 법적 기반이 마련됐고 농진청은 치유농업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공모전을 기획했다. 공모분야는 △‘치유농업의 날’ 일자 지정과 그 의미 △치유농업 표어와 설명 등 2개 부문이다. 신청은 국민 누구나 14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농진청 누리집(www.rda.go.kr)이나 페이스북(www.facebook.com/rdakorea), 광화문1번가(www.gwanghwamoon1st.go.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농진청은 접수 후 오는 25일 1차 심사를 통해 각 부문별 5배수를 선정하고 29일 자문위원단의 2차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내달 2일경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우수상 2명·각 30만원 △아차상 8명·각 5만원 △참가상 20명·각 1만원 등이며 총 30명에게 120만원의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심사 결과에 따라 적합한 수상작이 없을 경우 시상 규모와 인원은 변경될 수 있다.

장정희 농진청 치유농업추진단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슬로건은 치유농업 홍보를 위해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치유농업에 대한 이해와 잠재 가치 확산을 위한 적극 행정을 펼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치유농업법에 따르면 치유농업은 국민의 건강 회복 및 유지·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농업·농촌자원을 활용하고 이와 관련한 활동을 통해 사회적 또는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이다. 치유농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정보는 농진청이 운영하는 농업기술포털 ‘농사로’ 누리집(www.nongsaro.go.kr)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