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해수위 법안심사소위, 농지법 개정안 16건 심의

12일 농지 개정안 전문가 간담회 및 법안심사소위 열려

  • 입력 2021.05.10 10:52
  • 수정 2021.05.10 10:56
  • 기자명 원재정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원재정 기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농림축산식품법안심사소위원회(소위원장 위성곤 의원, 법안소위)가 최근 대두된 농지법 개정안을 본격 심의한다.

위성곤 농림축산식품법안심사소위원장실에 따르면 오는 12일 오후 국회 본관에서 16건의 농지법 개정안을 비롯한 20건의 법률 개정안을 심의한다.
이날 심의하는 16건의 농지법 개정안에는 지난 1월 김정호 의원 등 12명이 발의한 개정법안을 비롯해 3월 말 정부가 발표한 ‘농지관리 개선방안’과 연계된 개정법안 등이 모두 포함돼 있다.

법안소위는 본격적인 농지법 개정안에 앞서 오전엔 ‘농지법 개정안에 관한 전문가 간담회’도 연다. 전문가 간담회는 농지법 개정안과 관련해 농민단체 등 분야별 전문가 의견을 듣고 심사에 반영하기 위한 자리다.

농지법 개정 전문가 간담회에는 △사동천 홍익대학교 법과대학 교수 △박석두 GS&J 인스티튜트 연구위원 △이무진 전국농민회총연맹 정책위원장 △서용석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사무부총장 △김영호 경기도 농업정책과장 등이 토론자로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국회 농해수위 농림축산식품법안심사소위원회에는 위성곤 소위원장(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어기구윤재갑이원택 의원 △국민의힘 이만희정운천홍문표 의원으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