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농업발전 위해 협력”

중국 농업발전은행 은행장, 농협본부 방문

  • 입력 2008.07.21 11:47
  • 기자명 관리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원병〈사진 오른쪽〉농협중앙회장이 17일, 중국 농업발전은행의 정휘 은행장 일행의 방문을 받고,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
최원병 농협중앙회장은 17일, 중국 농업발전은행(農業發展銀行)의 정휘(鄭暉) 은행장과 직원 5명 등 대표단의 방문을 받고, 양기관간의 농업ㆍ농촌 발전을 위한 교류ㆍ협력 방안 등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최 회장은 이 자리에서 “농협은 94년에 북경에 중국사무소를 개설하고 현지의 농업관련 기관과 교류를 해오고 있으며, 올해안에 상해에 금융사무소를 개설할 예정”이라고 말하고, “양 기관은 향후 적극적인 교류ㆍ협력을 통해 개방화, 산업화 등으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농업ㆍ농촌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임을 역설했다.

이에 정휘 은행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한국농협이 농촌의 근대화에 어떤 역할을 했는지 배우고 싶으며, 향후 농업정책금융 관련 많은 교류ㆍ협력을 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번 방문은 최근 중국 정부에서 삼농(농업·농촌·농민) 문제해결을 위해 추진 중인 신농촌운동(新農村運動)과 관련하여 농업, 농촌문제 해결에 있어서의 한국농협의 역할에 대해 관심이 높은 정휘 행장의 요청에 의해 이뤄졌으며, 중앙본부 방문 외에 지역농협, 유통센터 등 농업ㆍ농촌관련 시설도 방문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