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농어촌학교에 보건교사 배치하라

“교과부 3백명 이하 학교 순환교사 배치 안될 말”-여성농업인단체 공동 성명

  • 입력 2008.07.21 10:33
  • 기자명 관리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학기술부가 학생생 수 3백명 이하의 학교에 순회 보건교사를 배치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어 여성농업인단체들이 강력 반발하고 있다.

농가주부모임전국연합회(회장 김귀숙), 생활개선중앙회(회장 조배숙), 한국여성농업인중앙연합회(회장 우정규),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회장 김덕윤) 등 여성농업인단체들은 15일 공동성명을 내고, 교육과학기술부가 최근 순회 보건교사 배치기준을 학교당 300명 미만의 학생수를 기준으로 설정하는 학교보건법 시행령을 마련중이라고 밝혔다.

이렇게 되면 2007년 현재 학생수 300명 이하 소규모 초·중·고등학교는 총 4천2백28개교로 대부분이 농어촌지역에 집중돼 있어 농어촌주민과 학생들은 인구가 적은 지역에 산다는 이유로 보건교육 및 의료혜택 등에 있어 불평등을 받는 결과를 초래한다고 주장했다.

이들 여성농업인단체들은 특히 학교내 안전사고가 날로 증대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보건교사 배치율은 2006년 67%이던 것이 지난해에는 64.3%로 낮아지고 있으며, 특히 농어촌 학생들의 경우 교내의료서비스를 거의 받지 못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이들 여성농업인단체들은 교육과학기술부의 이같은 학교보건법 시행령을 즉각 철회하고, 모든 학교에 1인 이상의 보건교사를 의무적으로 배치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