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소식] 경농·동아대 친환경농업 공동연구 업무협약 체결

  • 입력 2020.05.22 13:41
  • 기자명 장수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장수지 기자]

경농 중앙연구소와 동아대학교 농업생명과학연구소가 친환경농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달 23일 체결했다. 경농 제공
경농 중앙연구소와 동아대학교 농업생명과학연구소가 친환경농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달 23일 체결했다. 경농 제공

 

경농(대표이사 이병만) 중앙연구소와 동아대학교(총장 한석정) 농업생명과학연구소가 친환경농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지난달 23일 동아대학교에서 체결됐으며, 경농과 동아대는 향후 미생물 소재를 활용한 정밀농업 기초연구에서 실용화까지 모든 단계에 대한 연구협력을 약속했다. 향후 경농과 동아대는 미생물 제품개발에 공동 협력할 예정이다.

김태준 경농 중앙연구소 R&D 본부장은 “이번 MOU를 통해 미생물 원천기술 기반 연구를 위한 우수한 네트워크를 마련할 수 있게 됐으며 앞으로 동아대와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미생물을 활용한 친환경농업 분야를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농 측 설명에 따르면 동아대 농업생명과학연구소는 국내 최고 수준의 농업 미생물 관련 연구진과 연구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으며, 농업분야 미생물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성과를 이루고 있는 대표적인 대학연구기관으로 손꼽힌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