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국가대표’ 김치, 도전자 모여라

제9회 김치품평회 참가모집

  • 입력 2020.04.26 18:00
  • 기자명 권순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권순창 기자]
 

농식품부와 aT가 올해 제9회 김치품평회를 진행한다. 사진은 지난해 제8회 김치품평회 시상식. aT 제공
농식품부와 aT가 올해 제9회 김치품평회를 진행한다. 사진은 지난해 제8회 김치품평회 시상식. aT 제공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aT)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주경순) 주관으로 ‘2020년 제9회 김치품평회’를 연다.

김치품평회는 매년 우수한 국산 배추김치를 선발하는 대회다. 품질은 좋지만 업체 규모가 영세해 홍보되지 못하는 국산 김치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취지를 갖고 있다. 올해도 각 지자체에서 추천한 배추김치를 대상으로 품질·위생·국산원료사용비율·소비자접근성 등을 평가해 총 6개의 우수제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품질평가는 김치명인 등 전문가 10명 및 일반소비자 50명의 블라인드 시식으로 진행한다. 대상 1점엔 국무총리 표창과 상금 1,000만원을 수여하며 최우수 2점과 우수 3점엔 농식품부 장관 표창과 상금 각 500만원·300만원을 수여한다. 더불어 입상 업체는 TV 홈쇼핑 입점, 김치의 날 행사 홍보부스, 기획홍보 등 다양한 홍보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시상식은 11월 22일 ‘김치의 날’과 연계해 개최할 예정이다. 김치의 날은 김치를 담글 때 최소 11가지 재료를 사용하고 22가지 효능을 낸다는 뜻으로, 지난 1월「김치산업 진흥법」개정으로 법정기념일이 됐다. 음식에 법정기념일이 생긴 건 물을 제외하면 김치가 유일하다.

김치품평회 참가를 원하는 업체는 관할 지자체의 농정부서로 5월 7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참가신청서 및 모집공고는 aT 홈페이지(www.a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김치품평회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