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먹방데이 한우’ 성료

한우자조금, 인터넷방송 이벤트로 이색 홍보

  • 입력 2020.04.26 18:00
  • 기자명 홍기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홍기원 기자]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 한우자조금)가 아프리카TV에서 열린 ‘먹방데이 한우편’을 성황리에 마쳤다. 먹방데이 한우편은 지난 11일 열렸으며 30명의 아프리카TV BJ(Broadcasting Jockey)가 참여해 한우를 소재로 한 먹방 콘텐츠를 진행했다.

아프리카TV는 매월 11일을 먹방데이로 정해 주어진 주제로 먹방/쿡방 카테고리 방송을 진행하는 참여자들을 모집해 지원하고 있다. 이에 한우자조금은 코로나19 때문에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사람들에게 면역력 증진과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한우를 알리고자 인터넷방송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날 먹방데이에 참여한 BJ에겐 한우고기가 무상 제공됐다.

방송이 끝난 뒤엔 방송내용과 콘텐츠 완성도에 따른 심사를 통해 시상도 치렀다. 1등인 1++등급 수상자엔 BJ♡수정, 2등인 1+등급 수상자는 황후, 승야미가 선정됐다. 1등을 수상한 BJ♡수정은 아프리카TV 대표 먹방 BJ로 이번 이벤트에서 봉사활동 크루 BJ들과 함께 한우로 만들 수 있는 5가지 메뉴를 선보였다.

황후는 한우참스테이크, 버섯야채말이 먹방을 통해 시청자들의 극찬을 받았다. 또, 궁중음식연구원과 주 세르비아대사관 요리사 출신인 승야미는 한우 떡잡채와 한우 볼케이노 전골을 요리했으며 한우농가에서 자란 경험을 토대로 한우를 상세하게 설명해 전문가다운 면모를 보였다.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재밌는 먹방/쿡방이 많은데 한우를 소재로 한 색다른 콘텐츠를 기대했다”라며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는 많은 사람들이 면역력 증진과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한우를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아프리카TV에선 지난 11일 ‘먹방데이 한우편’이 BJ 30명의 참여로 진행됐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제공
아프리카TV에선 지난 11일 ‘먹방데이 한우편’이 BJ 30명의 참여로 진행됐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제공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