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농민들, 총선 후보와 농업정책 협약식 가져

  • 입력 2020.04.12 18:00
  • 기자명 김희봉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김희봉 기자]

당진시 농업단체 농업정책위원회가 지난 6일 농업정책 협약식을 개최한 가운데 김진숙 민중당 후보(앞줄 왼쪽 세 번째부터), 정용선 무소속 후보, 박경재 국가혁명배당금당 후보가 서명했다.
당진시 농업단체 농업정책위원회가 지난 6일 농업정책 협약식을 개최한 가운데 김진숙 민중당 후보(앞줄 왼쪽 세 번째부터), 정용선 무소속 후보, 박경재 국가혁명배당금당 후보가 서명했다.

충남 당진시 농업단체 농업정책위원회와 당진 지역 총선 출마자들이 지난 6일 당진시농민회 회의실에서 농업정책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엔 김진숙 민중당 후보, 박경재 국가혁명배당금당 후보, 정용선 무소속 후보 등 3명이 서명했고, 어기구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선거사무장이 대신 참석해 서명하지 못했다. 김동완 미래통합당 후보는 협약 내용 중 농민수당 법제화는 정부의 재정문제라며 협약에 참여하지 않았다.

후보들이 협약한 농업정책은 7개항으로 △임기 중 농민수당 법제화를 위한 대표발의 △농민에게 피해 전가하는 간척지와 농지은행 매입농지에 수도작 외의 타작물재배 강요 등 강압적 벼 감축정책 개선 △실경작농민에게 간척지경작권 보장 위한 관련법 개정 △벼 생산량 조절과 관광자원화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석문호의 해수유통사업 적극 추진 △정부와 한국농어촌공사의 대호만, 석문간척지를 특정단체에게 500ha이상 임대해 준 부정임대 의혹사건을 임기 중 국정감사로 진상규명 △장차 통일농업의 중심지로 발전하기 위해 당진시와 남북농민 간 교류사업 적극 추진 △현대제철, 당진화력 등에서 배출되는 각종 중금속 오염과 미세먼지 등에 의한 농축산물 피해 국회 조사, 피해보상대책 수립 등이다.

김영빈 당진시농민회장은 “바쁜 선거일정에도 참석해준 후보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선거에서 모두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고 인사했다.

이에 김진숙 후보는 “농민수당은 대가가 아닌 농업·농민의 공익적가치에 대해 국가적 차원의 수당”이라며 “농민수당 법제화를 최우선 시행하고 간척지 경작권이 실제 농민에게 가도록 농지법을 바꾸겠다”고 밝혔다. 박경재 후보는 “전국에 1,000개의 단위농업단지를 운영해 학생부터 노인까지 가족처럼 살도록 하겠다”고 주장했다. 정용선 후보는 “생산물 수요조사 등을 통해 과잉이나 부족한 생산물에 대응하고 농산물의 가격조정 등 안정화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당진시농민회는 어기구 후보의 불참과 김동완 후보의 농민수당 반대에 대해 “농민을 무시하는 행태로서 결코 좌시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