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코로나19 농업 피해 최소화 모색

11일 전국 농업기술원장과 화상 업무협의회 진행
김경규 청장 “현장 어려움 해소에 역량 총동원” 당부

  • 입력 2020.03.15 18:00
  • 기자명 장수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장수지 기자]

지난 11일 김경규 농촌진흥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농촌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전국 농업기술원장들과의 화상 업무협의회를 진행했다. 농촌진흥청 제공
지난 11일 김경규 농촌진흥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농촌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전국 농업기술원장들과의 화상 업무협의회를 진행했다. 농촌진흥청 제공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 농진청)이 지난 11일 본청 영상회의실에서 전국 농업기술원장들과 화상시스템으로 업무협의회를 진행했다.

이번 영상회의는 코로나19로 인한 영농교육 및 현장 기술지원 공백 해소, 농촌경제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회의를 주재한 김경규 청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부문 피해를 최소화하고 농민의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관의 모든 역량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김 청장은 각 기관의 코로나19 대응상황과 농촌경제 활성화 대책 등을 점검한 뒤 현 상황에 맞는 효율적인 농촌지도·기술보급 방안에 대해 농업기술원장들과 의견을 나눴다.

농진청은 지난 4일부터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비상근무체제로 전환하고 재해대책상황실을 운영하고 있다. 각 지역 농촌진흥기관과 협력해 코로나19가 종료될 때까지 비대면 지도사업 시스템 운영을 강화할 예정이며, 농업기술 보급 역량을 총동원해 영농현장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또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주요 농작업, 병충해 방제, 생육관리 요령 등 중점기술과 농민 건강관리에 대한 정보를 농진청 농사로(www.nongsaro.go.kr) 누리집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제공 중이며, 농작업 지원 및 마을 방역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