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우자조금, 육우 홍보·유통 지원 나선다

‘육우 유통지원 사업’ 참여업체 오는 20일까지 모집
식당·온라인 쇼핑몰 등 육우업체에 총 3억4천만원 지원

  • 입력 2020.03.06 14:43
  • 기자명 장희수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장희수 기자]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박대안, 육우자조금)는 육우 유통 및 소비 활성화를 함께 할 ‘2020년 육우 유통지원 사업참여업체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우리육우 쇼핑몰 입점 육우인증식당(전문식당) 지원 육우전문판매점 할인 지원 육우판매 수수료 지원(홈쇼핑, 쇼핑몰) 4개 분야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업체는 홍보비 및 광고비, 할인행사, 온라인 쇼핑몰 입점 등 총 34,000만원 상당의 지원을 받게 된다.

신청대상자는 전국 육우 전문식당, 육우 유통 판매장, 농협조합, 축협조합이다. 지원조건은 신선육 판매 업체에 한하며 수입 및 가공제품을 취급하는 업체는 제외된다. 그리고 홈쇼핑 방송 및 온라인 판매 등 광고 홍보 시 국내산 육우 및 육우자조금 상표가 반드시 노출돼야 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20일까지 유통사업 신청서를 육우자조금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육우자조금 사무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대안 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올해는 육우 홍보사업과 더불어 육우인증점 사업, 온라인 쇼핑몰 및 유통 업체 지원 등 육우 유통부문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육우 유통과 소비 촉진을 위해 함께 할 뜻있는 업체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다린다고 밝혔다.

한편, 육우자조금은 육우 농가의 경영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육우 농가 종합컨설팅사업'을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육우자조금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컨설팅사업에 참여의사가 있는 육우농가는 오는 20일까지 신청하도록 한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