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창립 70주년 맞아 국민신뢰경영 선포

  • 입력 2019.10.06 18:00
  • 기자명 홍기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홍기원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창립 70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열고 국민신뢰경영을 선언했다.

마사회는 창립일인 1949년 9월 29일을 기념하고자 지난달 26일 경기도 과천시 마사회 본사에서 기념행사를 열었다. 마사회는 이날 국민신뢰경영을 다짐하며 준수·공개·수용·건전을 4대 경영 원칙으로 선포했다.

마사회는 국민신뢰경영을 ‘경마의 사회적 부작용 예방과 말을 이용한 사회적 가치 실현으로 국민신뢰회복과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경영’이라고 정의했다. 그러면서 △법과 원칙, 도덕을 철저히 준수하고 △국민에게 숨김없이 공개하며 △국민의 목소리를 많이 듣고 수용하면서 △경영을 공정하고 건전하게 수행하겠다는 4대 대국민 약속을 밝혔다.

향후 마사회는 4대 대국민 약속을 바탕으로 실천방안과 실행과제를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다. 김낙순 마사회장은 “마사회는 지난 70년 동안 말산업의 육성과 발전을 전담하며 마문화를 선도해왔다.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려면 국민신뢰를 회복해 지속가능성을 확보해야 한다”라며 “전 임직원이 함께 선언한 국민신뢰경영을 되새기며 미래를 향해 정진해 나가자”고 임직원들을 독려했다.

한국마사회는 지난달 26일 경기도 과천시 본사에서 창립 70주년 기념행사를 열고 국민신뢰경영을 선포했다. 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는 지난달 26일 경기도 과천시 본사에서 창립 70주년 기념행사를 열고 국민신뢰경영을 선포했다. 한국마사회 제공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