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협회, 창립 20주년 기념 ‘한우인 전국대회’ 연다
한우협회, 창립 20주년 기념 ‘한우인 전국대회’ 연다
  • 배정은 기자
  • 승인 2019.09.0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22일, 경북 영주서 기자재 전시·숯불구이 축제 등 행사 열기로

[한국농정신문 배정은 기자]

전국한우협회(회장 김홍길, 협회)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2만5,000여 한우농가가 모이는 최대 규모 행사 ‘2019 한우인 전국대회’를 기획했다.

협회는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경북 영주시 서천둔치일원에서 ‘안정된 한우산업·함께하는 민족산업’이라는 주제로 한우인 전국대회를 개최한다. 협회는 그간 한우농가 권익보호에 앞장서왔던 지난 20년을 기념하는 동시에 점점 어려워지는 환경 속에서도 민족산업의 자부심을 되찾기 위한 새로운 역할을 다짐하게 된다.

대회 첫날에는 협회 20년사 헌정식과 시상식, 사회공헌 활동(한우나눔·사랑의 한우국밥)이 진행되며 한우농가에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한 어울림 한마당도 마련한다. 둘째날에는 한우 육종농가의 우량육성우 특별경매와 한우세미나 등 다양한 이벤트가 제공된다. 아울러 기자재 전시회와 한우 사양기술 홍보 등 농가가 직접적으로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컨텐츠도 준비됐다.

협회는 또 행사가 진행되는 4일 동안 한우숯불구이축제도 동시에 진행해 국민들의 한우 사랑에 저렴한 가격의 한우고기로 보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홍길 회장은 “지난 20년 동안 한우산업이 국민들의 사랑 속에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협회를 중심으로 한우농가 모두가 한마음으로 대응해왔기 때문”이라며 “한우인 전국대회를 계기로 그간 한우산업을 돌아보고 앞으로 더욱 발전시키는 기회로 만들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