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우수 농산물 전문취급 인증 현판식 개최
농협, 우수 농산물 전문취급 인증 현판식 개최
  • 박경철 기자
  • 승인 2019.08.1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호점에 서울 영동농협 하나로마트 청계산역점 선정 … 올해 말 100호점까지 확대

[한국농정신문 박경철 기자]

농협 하나로유통은 지난 14일 서울 서초구 영동농협 하나로마트 청계산역점에서 ‘우수 농산물 전문취급 인증 3호점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엔 김성광 농협 하나로유통 대표이사와 이종호 영동농협 조합장 등이 참석했다.

농협 하나로유통은 연간 농산물 통합공급 금액이 5억원 이상이고 비율이 70% 이상인 하나로마트를 대상으로 우수 농산물 전문취급 인증을 실시하고 있다. 영동농협 하나로마트 청계산역점은 지난해 말 기준으로 97.41%의 농산물 전속거래 비율을 유지하고 있다.

농협 하나로유통은 우수 농산물 전문취급 인증 매장을 농산물 체인본부 시스템 구축의 첨병으로 육성하기 위해 올해 안으로 100호점까지 늘릴 계획이다.

이날 이종호 영동농협 조합장은 “고객이 들어서는 입구부터 신선 과일, 채소, 가정간편식(HMR) 등이 눈에 띄도록 상품 진열에 정성을 쏟아 농산물을 잘 팔아주는 도시농협으로서 입지를 구축해온 결과, 농·축산물 판매비율이 60%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김성광 농협 하나로유통 대표이사는 “농산물을 잘 팔아주는 농·축협 하나로마트를 중심으로 한 우수 농산물 전문취급 인증 매장을 올해 말까지 100호점으로 늘려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