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상호금융, ‘I(아이)든든 예·적금’ 출시

창립 50주년 맞아 출산장려특화상품 선보여 … 임산부 최고 0.75% 우대금리

  • 입력 2019.07.07 18:00
  • 기자명 박경철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박경철 기자]

지난 2일 소성모 농협 상호금융 대표이사(왼쪽)와 이현수 개군농협 조합장이 출산장려특화상품인 ‘I(아이)든든 예금 가입행사’를 갖고 있다.
지난 2일 소성모 농협 상호금융 대표이사(왼쪽)와 이현수 개군농협 조합장이 출산장려특화상품인 ‘I(아이)든든 예금 가입행사’를 갖고 있다.

농협 상호금융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출산장려특화상품인 ‘I(아이)든든 예·적금’ 상품을 지난 2일 출시했다.

농협 상호금융에 의하면 ‘I(아이)든든 예금’은 최고 0.6%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일반고객이 예금 상품을 가입하면 농·축협은 판매수익 중 일부를 출산장려기금으로 적립한다. 임산부가 가입할 경우에는 출산 또는 육아휴직 시에 중도해지를 하더라도 약정이율을 제공하는 특별중도해지서비스를 제공받는다.

‘I(아이)든든 적금’은 임산부 전용상품으로 1년 동안 600만원 이내에서 적립할 수 있고, 적립금에 대해 기본금리 외에 최고 0.75%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이 중 0.5%는 별도 조건 없이 가입자 전원에게 제공한다. ‘I(아이)든든 적금’은 8월말 출시 예정이다.

농협 상호금융은 이날 경기 개군농협(조합장 이현수)에서 상품 1호 가입 행사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소성모 농협 상호금융 대표이사는 “출산장려특화상품의 출시를 통해 고객들이 저출산 극복 이라는 사회문제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지자체 등 공공부문의 출산장려정책과 연계한 협력 사업을 확대해 저출산 극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 상호금융은 ‘I(아이)든든예·적금’의 출시를 맞아 올해 9월 2일까지 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10명에게 골드바, NH포인트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