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회, ‘제4기 농협리더아카데미’ 개최

농협의 혁신적 발전 이끌 구성원으로 … 이달 25~27일 대전서 열려

  • 입력 2019.06.16 18:00
  • 기자명 박경철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박경철 기자]

개혁적 성향의 모임 정명회가 ‘제4기 농협리더아카데미(교육)’를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2박3일 동안 대전 KT인재개발원 제1연수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조합원과 임·직원 공동과정으로 △농협을 이끌어갈 주요 구성원들의 바람직한 농협 발전의 방향과 과제 인식 △농협 내 소통·협업력 제고를 통한 협동적 조직관리 리더십 함양 △농협의 혁신적 발전에 관한 책임의식 고취·실행가능한 활동계획 수립 등이 목표다.

이번 행사는 지역재단(재)이 주관하고 좋은농협만들기국민운동본부가 후원한다.

1일차인 25일엔 ‘지역농협의 역할과 사명’이라는 주제로 국영석 정명회 대표(완주 고산농협 조합장)의 강연, ‘소통과 혁신의 리더십 개발’을 주제로 조재학 리더십센터 함께이룸 대표의 강연, ‘Life story 공유와 공명’을 주제로 한 지역재단의 소통공감 시간 등이 진행된다.

2일차엔 허헌중 지역재단 상임이사가 ‘우리농협 과제도출과 혁신방안 찾기’, ‘농협혁신 과제 실행방안 수립’ 강연과 김기태 한국협동조합연구소장의 ‘한국농업 여건 및 전망과 지역농협의 대응전략’ 강연이 이뤄진다. 또한 권오춘 웃음행복연구소장의 ‘FUN 리더십 : 즐거운 농협 만들기’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마지막날인 3일차엔 정명회 지도위원인 박진도 대통령직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농특위) 위원장이 ‘지역을 바꾸어 세상을 바꾸다’를 주제로 강연하며 이창한 지역재단 기획이사의 주도아래 농협혁신을 위한 자기활동계획서를 작성·공유할 예정이다.

허 상임이사는 “농업과 농협이 처한 현실을 인식하고 농업 문제 해결과 관련된 지역농협의 혁신 방향과 발전 과제를 수립하는 자리다. 참가자들 스스로가 혁신과제를 내와 활동계획을 세우는 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