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우자조금, 올해 홍보활동 본격 시동

지난해 이어 올해도 ‘육우랑 푸드트립’ 진행

  • 입력 2019.04.18 13:55
  • 기자명 배정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배정은 기자]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박대안, 육우자조금)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육우랑 푸드트립’을 진행한다. 육우자조금은 오는 20일 대부도 캠핑시티에서 진행되는 ‘제7회 아이사랑캠핑 해피 패밀리 페스티벌’에서 올해 첫 육우랑 푸드트립을 열어 우리 육우 알리기에 나선다고 밝혔다. 

육우자조금은 올해 슬로건을 ‘이 땅의 100년, 우리소 우리육우’로 새롭게 정하고, 우리 땅에서 자란 100년 역사의 우리육우 소비 활성화를 위해 2019 육우랑 푸드트립,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농가 탐방, 스포츠마케팅 강화, 아름다운 육우농장 가꾸기 캠페인 등의 홍보활동을 적극 진행할 계획이다.

올해 첫 홍보활동으로 ㈜서울문화사가 주최하는 ‘아이사랑캠핑’ 후원사로 참여해 ‘2019 육우랑 푸드트립’ 첫 지역 시식행사를 열고, 봄철 캠핑을 찾은 가족에게 육우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시식행사와 이벤트를 제공하는 것.

해당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가족은 오는 20일 오전 11시부터 5시까지 육우 등심 큐브 스테이크를 비롯 여러 부위의 우리 육우를 직접 맛볼 수 있다. 그리고 육우 부위 맞추기 게임, 육우랑 포토타임, 육우구매 특별 할인쿠폰 선착순 증정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마련된다. 메인 무대행사에서는 ‘우리 육우와 함께하는 봄봄 캠핑 요리대회’도 펼쳐진다. 총 3팀이 시상되며 대상 1팀에게는 20만원 상당의 육우명품세트가 증정된다. 

박대안 위원장은 “저지방 웰빙 쇠고기 육우는 육질이 부드럽고 지방이 적어 어른과 아이 모두에게 좋은 건강식품으로 봄철 캠핑 요리로 즐기기도 제격이다. 육우자조금은 아이사랑캠핑을 시작으로 ‘2019 육우랑 푸드트립’을 통해 전국 방방곡곡 소비자들을 찾아가 우리육우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