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권 바뀌어도 농업·농촌 문제 여전하다는 질책 명심해야”

더불어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회 발대식 국회서 열려
위성곤 위원장 “생산적·실천적 농어민위 운영” 약속

  • 입력 2019.03.03 18:00
  • 기자명 원재정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원재정 기자]

위성곤 더불어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회 위원장이 지난달 26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전국농어민위원회 발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위성곤 더불어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회 위원장이 지난달 26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전국농어민위원회 발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회(위원장 위성곤, 농어민위원회)가 지난달 26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발대식을 갖고 올해 힘찬 출발을 알렸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해찬 당대표를 비롯해 당내 주요 인사들이 함께 했고 전국의 농어민위원회 부위원장 등 위원들이 자리해 힘을 모았다.

지난해 전국농어민위원장에 선출된 위성곤 위원장은 “우리 농어촌은 위기를 넘어 벼랑 끝에 놓여 있다. 그만큼 정부의 농어업에 정책에 거는 기대가 크고 또 절실한 것이 사실이다. 정권이 바뀌었는데도 문제가 개선되지 않는다는 질책을 명심해야 한다. 우리 농어민위원회의 역할이 여기에 있다”고 역설했다.

특히 “4월 출범할 농특위가 농어민 눈높이에 맞는 활동을 통해 법 취지에 맞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야 한다. 아울러 직불제 개편을 통해 농어가 경영안정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해야 한다”고 협조를 당부하면서 “생산적이고 실천하는 농어민위로 운영하겠다. 농어업 현안이 있는 곳 어디든 찾아가겠다”고 약속했다.

농어민위는 올해 △홀수달 마다 국회에서 운영위 및 정책간담회 개최 △주요 농정 현안에 대한 지역 의견 수렴을 위한 ‘찾아가는 농어민위원회’ 활동 △상반기 중 ‘직불제 개편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 토론회 △4월 경 직불제 개편관련 농민위원회(안) 당·정 전달 △6월~12월 21대 총선 농어업공약 초안 마련 등의 사업계획을 밝혔다.

농어민위원회는 위성곤 위원장을 비롯해 김종민·임종성·김현권·안호영·심기준·신정훈 상임부위원장과 각 지역별·분야별 부위원장이 조직돼 있고 전국 3,500여명의 전국농어민위 권리당원이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