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농연, 조합장선거 공통 공약 발표

  • 입력 2019.02.15 15:07
  • 기자명 박경철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박경철 기자]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가 지난 11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의 공명선거를 촉구하는 한편 공통 공약을 발표했다.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제공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가 지난 11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의 공명선거를 촉구하는 한편 공통 공약을 발표했다.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제공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한농연)는 지난 11일 국회에서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공명선거 촉구 및 공통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한농연은 기자회견에서 금품과 식사제공 등 부정선거로 얼룩진 조합장선거를 바로잡을 수 있도록 공명선거를 촉구하는 한편, 지역농협이 본연의 취지에 맞게 ‘농민을 위한 협동조합’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공통 공약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날 한농연이 발표한 공통 공약은 △지역농협 실정에 맞는 중장기 발전계획 마련·시행 △조합원 역량 강화를 위한 선진지 연수 및 연찬회 내실화 △청년·여성 조합원 육성 및 배가 △어르신 조합원 지원 강화 △교육지원사업비 편성 및 집행 내실화 △농협 업무 전문성 제고를 위한 조직관리 시스템 강화 △경제사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판매사업 활성화 △하나로마트(하나로미니) 사업 내실화 △조합원 대상 금융 서비스 개선 및 확대 등이다.

김지식 한농연 회장은 “우리 농업이 정말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 선거는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는 계기”라며 “공명정대한 선거가 돼야 우리 농업을 바로 세울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