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 정보 한 눈에! ‘농어촌 알리미’ 개편

저수율, 관광‧체험 등 농어촌 정보 통합 제공
농어촌 빈집, 농지매물 등 귀농‧귀촌 서비스까지

  • 입력 2019.02.12 13:31
  • 기자명 장수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장수지 기자]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직무대행 이종옥, 공사)가 국민에게 보다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농어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농어촌 알리미’ 웹사이트를 개편했다.

농어촌 알리미는 농지, 농촌 관광, 귀농‧귀촌 등 농어촌에 산재돼 있는 다양한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사이트다. 이번 개편으로 △농어촌 용수 및 용수시설 현황 △농지‧빈집 정보 및 귀농‧귀촌 관련 통계 △농촌 관광지 추천 △농어촌 일자리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특히 귀농‧귀촌 희망자를 위한 ‘귀농‧귀촌 거주지 추천’, 관심 지역의 농업 통계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관심지역 농업통계’ 메뉴가 신설됐다. 귀농‧귀촌 거주지 추천에서 농업소득, 노후요양, 자녀교육 등 거주 목적에 따라 사용자가 원하는 지표를 선택하면 그 결과가 지도에 표시돼 원하는 조건을 가진 거주지를 시‧군단위로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관심지역 농업통계에서 인구‧농지‧작물‧소득 등의 통계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농어촌 알리미는 웹사이트(http://www.alimi.or.kr)로 직접 접속하거나 공사 홈페이지(http://www.ekr.or.kr) 상단의 메뉴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핸드폰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편 황재준 공사 정보화추진처장은 “농어촌에는 가치있는 정보가 많지만 흩어져 있어 찾기가 어려웠다”라면서 “농어촌에 흩어진 정보를 모아 제공해 대국민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한편 농어촌에 가치를 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