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업 지원사업의 모든 것”

농업기술실용화재단, ‘2019 지원사업 대국민 설명회’

  • 입력 2019.01.06 18:00
  • 기자명 장수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장수지 기자]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 재단)이 농식품 관련 창업이나 기술사업화를 원하는 농민·농산업체 등을 대상으로 ‘2019년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지원사업 대국민 설명회’를 열고 재단 지원사업 소개에 나선다.

재단의 대표적 지원사업엔 △기업 맞춤형 IP전략 및 사업화 기획을 돕는 ‘농식품산업체 R&BD 기획지원’ △시제품개발비용을 지원하는 ‘연구개발성과 사업화 지원’ △제품 및 규격, 공정 개선을 위한 연구·설비를 지원하는 ‘농업기술 시장진입경쟁력 강화지원’ △상품기획 및 디자인 개발 등 패키지 개발을 지원하는 ‘농식품 판로개척지원’ △농업기술 및 농자재 융복합 R&D 기술 제품 실증을 지원하는 ‘농업기술 및 농자재 등 효과검증 지원’ 등이 있다.

재단은 설명회를 통해 재단의 주요 사업 등을 소개하고 농식품 특허기술 및 기술이전 프로세스 및 방법, 정부 지원사업에 대한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등 특강도 마련해 기술이전 및 사업제안에 어려움을 겪는 참석자에게 현실적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수도권·호남권·영남권으로 구분해 오는 8일 서울 엘타워 호텔을 시작으로 9일 전북 익산 소재 재단 종합분석동 대강당, 10일 대구 EXCO 등에서 차례로 치러진다. 설명회 현장에서는 ‘1:1 맞춤형 상담’도 동시 진행되며 참석자를 위해 ‘재단 지원사업 가이드북’도 배포할 예정이다.

온라인 사전접수는 재단 홈페이지(www.fact.or.kr)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할 수 있고 각 설명회는 행사장별 200명 한정으로 선착순 마감한다.

재단 박철웅 이사장은 “창업 및 기술사업화에 관심있는 농민이나 농산업체 등이 재단서 추진하는 지원사업을 몰라 혜택을 못 받는 일이 없도록 한 자리에서 모두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이번 설명회를 통해 재단의 다양한 지원사업이 농산업체 성장과 일자리 창출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