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기원, 농업기술대상 8년 연속 수상

  • 입력 2018.12.31 11:21
  • 기자명 홍기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홍기원 기자]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 충북농기원)이 농업기술대상을 8년 연속 수상하는 개가를 올렸다. 충북농기원은 지난 27일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 2018 농촌진흥사업 종합보고회에서 농업기술대상 4개 분야 중 2개 분야에서 최우수상 및 우수상을 수상했다.

융합기술상 최우수는 ‘국산 발효종균과 전통장 제조의 융복합을 통한 현장실용화 기술개발’이라는 연구성과를 올린 엄현주 박사가 수여했다. 엄 박사는 도라지더덕 별미장, 팥고추장 및 체험에 용히한 DIY 장류제품 등을 개발했다. 이외에 김기현 연구사는 ‘농작물 다목적 건조대’와 ‘가변형 건조시스템’ 특허기술 개발로, 이성희 유기농업연구소 팀장은 ‘토양병에 의한 사과나무 고사 및 당근 미국수출 장애요인 해결을 위한 고난이도 핵심기술’ 개발로 수상자에 선정됐다.

농업기술대상은 농진청이 국내 농업기술 연구의욕을 고취하고자 마련한 농업연구분야 최고의 상이다. 충북농기원은 2011년 이후 8년 연속 수장자를 배출하고 있다. 송용섭 충북농기원장은 “이번 농촌진흥사업 보고회에서 충북농기원이 좋은 성과로 한 해를 마무리했다”면서 “2019년에도 충북농업 혁신을 위해 농업기술원의 역량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7일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2018 농촌진흥사업 종합보고회에서 엄현주 박사(좌), 김기현 연구사(중), 이성희 팀장(우)이 농업기술대상을 수상했다. 충청북도농업기술원 제공
지난 27일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2018 농촌진흥사업 종합보고회에서 엄현주 박사(좌), 김기현 연구사(중), 이성희 팀장(우)이 농업기술대상을 수상했다. 충청북도농업기술원 제공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