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김치로 나누는 따뜻한 온정

‘2018 국민행복나눔! 김장축제’ 김치 10만 포기 어려운 이웃에

  • 입력 2018.11.23 15:52
  • 수정 2018.11.26 01:24
  • 기자명 박경철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박경철 기자]

지난 20일 ‘2018 국민행복나눔! 김장축제’가 열린 가운데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왼쪽 세 번째)과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왼쪽 네 번째) 등이 김치를 버무리고 있다.
지난 20일 ‘2018 국민행복나눔! 김장축제’가 열린 가운데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왼쪽 세 번째)과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왼쪽 네 번째) 등이 김치를 버무리고 있다.

‘2018 국민행복나눔! 김장축제’가 지난 20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렸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이 공동주최하고, 농협이 주관한 행사로 전국에서 여성농민 1,300여명과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최도자·정인화 의원 등이 참석했다.

김장축제는 재해를 극복하고 값진 농산물을 수확해 낸 전국의 여성농민들이 서로를 위로하고, 김장김치의 전통적 가치와 나눔의 문화를 계승하는 한편 농업인과 소비자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자는 취지에서 준비됐다.

이날 여성농민들이 직접 담근 2만 포기와 전국 각지 농협에서 온 8만 포기 등 총 10만 포기의 김장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또한 행사에선 팔도 김치양념 버무리기, 김장담그기, 나눔바자회, 김치문화 전시관, 개막식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였다. 소비자들은 여기에 더해 농산물 직거래장터에서 무·배추·마늘·고추를 비롯한 김장채소 등을 최대 70% 내외의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었다.

이개호 장관은 “김장나누기 행사를 통해 여러분의 따뜻한 정이 소외된 우리 이웃들에게 보다 많이 전해지기를 기대한다”며 “올 여름 유례없는 폭염과 가뭄에도 불구하고, 김장채소를 안정적으로 생산해주신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오늘 전국 팔도의 여성농업인들이 모여 김장문화의 미덕을 계승하고, 나눔을 실천한 만큼 소비자 분들께서도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김치를 많이 장만하셔서 가족들의 건강도 챙기시고, 농산물 소비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우리 농업인들에게도 큰 힘이 돼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