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소식] 대동공업 ‘농기계 오래 타는 꿀팁’ 전수

유튜버 ‘농사직방’과 자가 정비 영상 시리즈 제작
트랙터‧콤바인‧이앙기 … 관리 및 보관 요령 제시

  • 입력 2018.11.23 15:01
  • 기자명 장수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장수지 기자]

대동공업(대표이사 김준식‧하창욱)이 농업 유튜버 ‘농사직방’과 농기계 자가 정비에 관한 영상 ‘농기계 오래 타는 꿀팁’을 시리즈로 제작해 배포한다고 지난 22일 전했다.

농사직방은 B급 농업 예능 컨셉의 버라이어티 채널로 강영수(44)‧서종효(32)‧유경호(29) 이장이 공동 운영한다. 지난해 2월 시작된 농사직방은 농작물 재배법부터 요리법까지 농업 관련 다양한 주제로 정보성과 오락성 있는 영상을 매주 제작하고 있다.

대동공업은 영상을 제작하며 농기계의 고장 및 성능 저하를 방지하고 농기계 사용 전‧후의 자가 점검 및 정비 방법에 대해 농민들이 더 쉽고 재미있께 배울 수 있을거라 전망했다.

첫 번째 제품으로 선정한 트랙터는 다섯 편으로 구성되며 주제는△세척 △엔진 오일 교환 △연료필터 정비 △엔진 점검 △미션 오일 교환 등이다. 영상에선 농사직방 이장들이 20년 경력의 대동공업 소속 농기계 기술‧서비스 교관에게 트랙터 운전부터 관리 및 보관 방법‧요령까지 이론과 실습을 교육 받는다.

대동공업 관계자는 "영상 한 편의 분량이 3~5분에 불과할뿐더러 예능감까지 더해져 짧은 시간 내 재미있게 자가 정비를 배울 수 있다"고 밝혔다. 해당 시리즈 영상은 대동공업 기업블로그(https://blog.naver.com/daedongblog) 및 공식 유튜브 채널, 농사직방 채널에도 공개돼 있다.

한편 대동공업과 농사직방은 내년 초까지 콤바인과 이앙기 꿀팁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제작해 공개 배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