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풋고추·당근 품목전국연합 출범

  • 입력 2018.11.16 14:52
  • 기자명 박경철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박경철 기자]

농협 경제지주는 양파·풋고추·당근 품목전국연합 출범식을 지난 15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개최했다(사진). 출범식엔 양파·풋고추·당근 주산지 농협 조합장 및 농민 등 100명이 참석했다.

출범식은 농업인-참여농협-농협 경제지주 간 협약식에 이어 품목전국연합 확대추진품목 사업 추진전략이 발표됐다. 참석자들은 △사업주체 간 철저한 역할 분담 △유기적인 협력시스템 구축 △농산물 유통 혁신과 사업 활성화를 통한 농산물 안정적 공급 및 농가실익 증대 등을 결의했다.

김정욱 농림축산식품부 유통소비정책관은 축사를 통해 “전국 단위 농가 조직화로 통합마케팅을 지향하는 품목전국연합은 중소 농업인을 육성하는 푸드플랜과 더불어 농업정책의 양대 축”이라면서 “걱정 없이 농사지을 수 있는 농업환경 조성을 위해 농업인과 농협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원석 농협 경제지주 농업경제부문 대표이사는 “이날 출범식을 계기로 마케팅보드 역할을 수행하는 품목전국연합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농업인의 자율적 의사결정체계를 구축해 사전에 생산을 조절하고, 품목단위 유통전략을 수립해 농산물 제값받기와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은 산지유통 핵심전략으로 연합마케팅사업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지난 2010년 K멜론에 이어 본마늘과 K토마토를 전국연합사업으로 확대·발전시켜 왔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