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의원, 더불어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장 당선
위성곤 의원, 더불어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장 당선
  • 원재정 기자
  • 승인 2018.10.10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 있는 농어촌, 소득 있는 농어업 만들겠다"
생산적이고 실천하는 농어민위원회 등 6대 비전 제시

[한국농정신문 원재정 기자]

위성곤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장에 당선됐다.
지난 7일 전국의 시도당 농어민위원장과 부위원장, 지역위원회 농어민위원장을 대상으로 한 ARS투표에서  98.97%의 득표율을 얻었다.  

지난 1월부터 7개월간 전국농어민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는 위성곤 의원은 희망이 있는 농어촌, 소득이 있는 농어업, 농어민과 함께 하는 더불어민주당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이번 선거에 출마했다.

더불어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회는 농어민정책의 수립 및 농어민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설립된 전국위원회로 농어민 관련 정책 개발, 농어민 조직의 확대 및 교육 연수 ,국내외 농어민단체와의 교류. 협력등의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위성곤 의원은 “농어촌이 어려운 시기에 정부여당의 전국농어민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며, “문재인정부의 농어업정책이 농어민이 원하는 방향대로 계획되고 집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위성곤 의원은 △생산적이고 실천하는 농어민위원회 △품목별.분야별 대표성 강화 △찾아가는 농어민위원회 운영 △정부의 농어업정책에 대한 감시와 견제 △당 운영의 농어민 대표성 강화 △21대 총선의 견인차 역할 등 6대 공약을 농어민위원회 운영의 비젼으로 제시했다.

위성곤 의원은 향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 회의를 거쳐 더불어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장으로 정식 임명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